제 37일 우리는 함께 예배하도록 지음 받았다. 함께 준비함으로 > 공동체를 세우는 삶 I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worship2.jpg
공동체를 세우는 삶 I

 

제 37일 우리는 함께 예배하도록 지음 받았다. 함께 준비함으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박천민
댓글 0건 조회 1,037회 작성일 14-04-29 15:36

본문

준비되지 않은 마음으로 예배드릴 때 우리는 죄를 범하게 된다.
 
하나님은 우리의 예배가 완전하기를 기대하시지 않는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 모두가 마음을 하나님께로 모으고 준비되고 정돈된 마음으로 예배드리기를 기대하신다. 공적인 예배를 통하여 우리는 하나님께 감사함으로(시95:2), 거룩하시고 오직 한 분뿐이신 참된 하나님의 임재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매일의 삶속에서 나타나는 우리의 모습과 행동 그 자체가 이미 창조자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가 된다(롬12장). 그리고 우리의 공적인 예배는 이러한 생활 예배의 연장이다. 서로를 향한 우리의 사랑은 예배의 또 다른 형태이다. 서로를 향한 우리의 사랑은 “한마음과 한 입으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는”(롬15:6) 예배를 드리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만약 우리가 지난 5주 동안 배웠던 “서로”의 교훈을 적용하는 데 실패한다면, 우리는 우리의 교회가 한 목소리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데 걸림돌이 될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과의 교제를 방해하는 모든 것을 깨끗이 제거해야 한다. 시편 기자는 다음과 같이 선포하고 있다. “여호와의 산에 오를 자 누구며, 그 거룩한 곳에 설 자가 누구냐, 오직 손과 마음이 순결한 사람들, 우상을 숭배하지 않고, 거짓말하지 않는 사람들뿐이라.... 그들만이 하나님의 임재와 이스라엘 하나님의 예배 가운데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시24:3, 4, 6, NLT).

우리의 손과 마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정결케 되었다. 우리의 예배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하나님께 열납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송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언하는 입술의 열매니라”(히13:15)

예배를 준비한다는 것은 마음을 잠잠히 하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행하신 일들을 묵상하기 시작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할 때 우리의 마음은 감사함으로 가득 찰 것이다. 우리는 감사의 마음을 찬양을 통해 표현할 수 있다. “내 영혼이 여호와의 궁정을 사모하여 쇠약함이여 내 마음과 육체가 살아 계시는 하나님께 부르짖나이다”(시84:2).

또한 교회 안에서의 불화는 우리의 공적인 예배를 방해할 수 있다. 예수님은 우리가 서로 하나가 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셨다. 그래서 주님은 우리가 누군가와 화목하지 못한 상태에 있으면 예배를 중단하고 그 사람에게 가서 먼저 관계를 회복하라고 말씀하셨다. 깨어진 관계를 회복한 후에야 비로소 우리는 예배 가운데 나올 수 있다. “그러므로 예물을 제단에 드리려다가 거기서 네 형제에게 원망들을 만한 일이 있는 것이 생각나거든 예물을 제단 앞에 두고 먼저 가서 형제와 화목하고 그 후에 와서 예물을 드리라”(마5:23,24).

만일 우리 모두가 교회 안에서 서로 화목하지 못한 상태에 있는 사람들이 서로 화해할 때까지는 예배를 드리지 않기로 동의한다면, 교회 안의 깨어진 관계들이 그야말로 빠르게 회복될 수 있지 않을까!
예배를 드리기 전에 먼저 우리의 마음을 점검하고, 다음 세 가지를 하나님께 아룀으로써 공적인 예배를 준비하자.
 
하나님, 다른 어떤 것도 아닌 하나님께만 집중하려 합니다. 나의 마음을 정결케 하여 일심으로 하나님께 예배드리도록 도와주소서. 온전한 마음으로 하나님 앞에 나아가기를 갈망합니다(시86:11).

하나님에게서 무언가를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께 드리기 위해 나아옵니다. 나는 하나님의 손이 아니라 하나님의 얼굴 보기를 갈망합니다. 나의 주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것 외에 다른 어떤 목적도 없습니다(시41:13).

나는 하나님께 찬양 드리기 위해 나아옵니다. 손을 들고 목소리 높여 찬양하며 온 마음으로 하나님께 예배드리기 위해 나아옵니다. 나의 마음을 하나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에만 집중하기를 원합니다. 인간적인 실수와 방법에 마음을 쏟지 않겠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이름에 영광을 돌리기 위해 나아온 나의 형제자매들을 정죄하지 않겠습니다.
 
예배를 통해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불러 주시는 하나님의 초대는 헤아릴 수 없는 특권이 아닐 수 없다. 우리는 결코 그것을 당연한 일로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 생각할 점 – 준비되지 않은 마음으로 예배드릴 때 우리는 죄를 범하게 된다.
 
☆ 외울 말씀 - “...그 거룩한 곳에 설 자가 누구냐, 오직 손과 마음이 순결한 사람들뿐이라....”
(시 24:3, 4,, 6, NLT).

☆ 삶으로 떠나는 질문 – 이번 주에 있을 공적 예배를 위해 당신은 어떻게 자신을 준비시키겠는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880
어제
1,471
최대
13,037
전체
1,869,543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