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9일 - 삶의 균형 잡기 > 목적이 이끄는 삶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worship2.jpg
목적이 이끄는 삶

 

제 39일 - 삶의 균형 잡기

페이지 정보

본문

목적이 이끄는 삶 part 5 - 다섯번째 목적 : 우리는 사명을 위해 지음받았다



DAY 39 - 삶의 균형 잡기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 것을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같이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같이 하여"
( 5;15)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미리 알았은즉
무법한 자들의 미혹에 이끌려 너희 굳센데서 떨어질까 삼가라"
(벧후 3;17).



균형을 잡고 사는 사람들은 복을 받을 것이다. 그들은 모든 사람보다 오래 남을 것이다.

하계 올림픽 경기 종목 중에는 오종 경기가 있다. 사격, 펜싱, 승마, 육상 그리고 수영의 다섯 종목으로 이루어진다. 오종 경기 선수들은 한두 종목만이 아니라 다섯 종목 모두를 잘해야 우승할 수 있다. 우리의 삶도 다섯 가지 목적으로 이뤄진 오종 경기라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다섯 가지는 서로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사도행전 2장에 등장하는 크리스천들이 그 목적들을 실천했고, 에베소서 4장에서 바울이 설명했으며, 요한복음 17장에서 예수님이 직접 보여주셨다. 이 내용들은 대계명(the Great Commandment)과 지상명령(the Great Commission)에 요약되어 있다. 이 두 명령은 이 책의 내용, 즉 우리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을 요약해준다.


1.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라"
우리는 하나님의 기쁨을 위해 지음받았고, 그래서 우리의 목적은 예배(worship)를 통해 하나님을 사랑
하는 것이다.


2.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우리는 섬김을 위해 지음받았고, 그래서 우리의 목적은 사역(ministy)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을
보여주는 것이다.


3.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라"
우리는 사명을 가지고 태어났고, 그래서 우리의 목적은 전도(evangelism)를 통해 하나님의 메시지를
나누는 것이다.


4.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라"
우리는 하나님의 가족이 되었고, 그래서 우리의 목적은 교제(fellowship)를 통해 그분의 교회와 하나가
되는 것이다.


5.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우리는 그리스도를 닮아가도록 지음받았고, 그래서 우리의 목적은 제자도(discipleship)를 통해 성숙
하게 성장하는 것이다.


대계명과 지상명령에 대해 온 마음을 다해 헌신할 때 우리는 위대한 크리스천이 될 것이다.

이 다섯 가지 목적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것은 쉽지 않다. 우리는 우리가 가장 열정을 품고 있는 것들은 지나치게 강조하고, 나머지는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교회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우리는 맡은 바 책임을 위해 소그룹에 참여하고, 우리의 영적인 건강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또한 우리의 발전 과정을 일기에 기록하고, 우리가 배운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함으로써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이 네 가지 간단한 활동은 목적이 이끄는 삶을 위해 중요한 것들이다. 만일 진심으로 올바른 삶을 살기 원한다면 우리는 이러한 습관을 키워나가야 한다.


영적인 동역자나 소그룹에게 이야기하라

목적이 이끈느 삶의 원칙들을 내면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를 사람들과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이다.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는 것 같이 사람이 그 친구의 얼굴을 빛나게 하느니라" ( 27;17). 우리는 공동체 속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배운다. 대화를 통해 우리의 마음은 더 많이 다듬어지고, 우리의 헌신도 더 깊어진다.

나는 당신에게 소그룹에 참여해서 이 책의 내용들을 함께 검토해보기를 권한다. 각 장의 의미와 적용 사항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라. "그래서?" "이제는 어떻게 하지?" 와 같은 질문을 던지라. 나와, 가족과, 교회에게 무슨 의미가 있는가? 나는 그것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바울은 이렇게 말했다.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 ( 4;9). [부록 1] 에는 소그룹이나 성경 모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토론 질문을 수록해 놓았다.

소그룹에서는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또 다른 유익이 있다. 배우고 있는 것들에 대해 서로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다. 또한 실제적인 삶의 예들을 가지고 토론할 수 있다. 그리고 이 목적들에 따라 살기 시작하면서 서로를 위해 기도하고, 격려하며, 지지해 줄 수 있다. 우리는 따로가 아닌 함께 성장하도록 되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 "그러므로 피차 권면하고 피차 덕을 세우기를 너희가 하는 것같이 하라" (살전 5;11). 이 책을 그룹 내에서 함께 읽은 후에 또 다른 그룹이나 반을 위한 다른 목적이 이끄는 삶에 관한 공부를 생각해 볼 수도 있다(부록 2 참조).

나는 또한 개인적으로 성경 공부할 것을 권한다. 나는 당신이 각 문맥에 대해 공부할 수 있도록 이 책에서 사용된 많은 구절들의 출처를 밝혀놓았다. [부록 3]을 읽어보라. 이 책에서 왜 그렇게 다양한 번역성경을 사용했는지 설명해놓았다. 각 장을 하루 분량으로 맞추기 위해서 사용된 구절들의 매력적인 문맥을 모두 설명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성경은 단락, 장 그리고 심지어는 책 전체로 연구하도록 만들어 졌다. 내가 쓴 [개인성경연구 길라잡이(Personal Bibel Study Methods), 도서출판 디모데)]가 귀납적인 성경공부의 방법을 제시해 줄 것이다.


영적인 정기 검진을 받으라

우리 삶에서 다섯 가지 목적들 사이의 균형을 이루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기적으로 스스로를 평가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자기를 평가하는 습관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신다. 성경은 스스로의 영적인 건강을 시험해보고 검사해 볼 것을 최소 다섯 번 이상 언급하고 있다( 3;40, 고전 11;28, 31, 13;5, 6;4).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버리운 자니라" (고후 13;5).

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우리는 의사에게 가서 정기 검진을 받는다. 의사는 혈압, 체온, 몸무게와 같은 중요한 사항들을 평가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영적인 건강을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다섯 가지 중요한 징후들, 예배, 교제, 인격의 성장, 사역 그리고 선교에 대해 검사해야 한다. 예레미야는 이렇게 충고했다. "우리가 스스로 행위를 조사하고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 3;40).

새들백교회에서는 간단한 개인 평가 도구를 계발하고, 이를 통해 수천 명의 사람들이 계속해서 하나님의 목적을 가지고 살 수 있게 되었다. 만일 이 목적이 이끄는 삶의 영적인 건강 진단지를 원한다면 나에게 이메일을 보내라(부록 2 참조). 이 작은 도구가 당신 삶의 건강과 성장을 위한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바울은 이렇게 주장했다. "이제는 하던 일을 마무리 하십시오. 시작할 때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마치는 것도 간절하게 하십시오" (고후 8;11, 쉬운성경).


자신의 발전 과정을 일기에 적으라

하나님이 우리의 삶에 대해 가지고 계신 목적을 수행하는 과정을 강화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신앙 일기를 쓰는 것이다. 그것은 사건을 적는 일기가 아니라, 잊고 싶지 않는 삶의 교훈들을 적어놓는 것이다.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 "그러므로 모든 들은 것을 우리가 더욱 간절히 삼갈지니 혹 흘러 떠내려갈까 염려하노라" (2;1). 우리는 기록해 놓은 것은 기억한다.

글로 적어보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의 삶을 통해 무엇을 하시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도슨 트로트만(Dawson Trotman) "생각들이 손끝을 거치면 서로 엉켜 있던 것이 풀린다" 라고 말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 "모세가 여호와의 명대로 그 노정을 따라 그 진행한 것을 기록하였으니" ( 33;2). 모세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고 이스라엘의 영적인 여정을 모두 기록해놓은 것이 기쁘지 않은가? 만일 그가 게을렀다면 우리는 출애굽에서 얻은 강력한 삶의 교훈을 배우지 못했을 것이다.

우리의 신앙 여정이 모세의 것만큼 널리 읽히지는 않겠지만 우리의 여정도 그만큼 중요하다. NIV 성경에는 "모세는 그들이 걸어간 여정의 단계들을 기록했다" 라고 되어 있다. 우리의 삶은 여행이다. 그리고 여행에는 당연히 일기가 있어야 한다. 목적이 이끄는 삶을 살 때 그 여정의 각 단계에 대한 신앙 일기를 꼭 쓰기를 바란다.

좋은 일기만 쓰려고 하지 말라. 다윗처럼 의심, 두려움 그리고 하나님과의 싸움까지도 모두 적으라. 가장 위대한 교훈은 고통에서 나온다. 그리고 하나님은 우리의 눈물을 모두 기록해놓으신다고 성경은 말한다( 56;8). 문제에 부딪힐 때마다 하나님이 우리의 삶에서 다섯 가지 목적을 이루시기 위해 그 문제를 사용하실 것임을 기억하라. 문제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께 집중하게 되고, 다른 사람들과 더 깊은 교제를 갖게 되며, 그리스도를 닮은 성품을 쌓게 되고, 사역을 갖게 되며, 간증거리를 갖게 된다. 모든 문제에는 목적이 있다.

고통스러운 경험 가운데서 시편기자는 이렇게 적었다. "미래의 세대들을 위해 이 일들을 기록해놓아 새로운 백성들이 여호와를 찬양하게 합시다" ( 102;18, 쉬운성경). 우리는 이 땅에서 하나님이 당신의 목적을 이루도록 우리를 어떻게 도우셨는지에 대한 간증을 보전해서 다음 세대에 전해주어야 할 책임이 있다. 이것은 우리가 천국에 간 후에도 계속 이야기해줄 증거물이 되는 것이다.


아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라

계속 성장하길 원한다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미 배운 것들을 전달하는 것이다. 잠언은 이렇게 말한다.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윤택하여지리라" ( 11;25). 그 통찰들을 전달하는 사람들은 하나님께로부터 더 많은 것을 얻는다.

이제 우리 삶의 목적을 이해했으니 우리가 할 일은 다른 사람에게 그 메세지를 전해주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를 전령으로 부르셨다. 바울은 말했다.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저희가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 (딤후 2;2). 이 책을 통해 나는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 삶의 목적에 대해서 가르쳐준 것들을 전달했다. 이제 다른 사람들에게 이것을 전달하는 것은 당신의 의무다.

당신은 아마 삶의 목적을 모른 체 살고 있는 수백 명을 알 것이다. 이 진리를 당신의 자녀, 친구, 이웃 그리고 동료들과 나누라. 이 책을 친구에게 준다면 개인적으로 간단한 메시지를 책 앞부분에 써주라.

하나님은 우리가 더 많이 알면 알수록, 그 지식을 가지고 다른 사람들을 돕기 원하신다. 야고보는 "해야 할 올바른 일을 알면서도 하지 않는 사람은 죄를 짓는 것이다" ( 4;17, NCV)라고 말했다. 더 많이 알수록 우리의 책임은 더욱 무거워진다. 하지만 삶의 목적을 전달하는 것은 의무 이상의 것이고, 삶의 가장 큰 특권이다. 모든 사람들이 자신들의 삶의 목적을 안다면 이 세상이 어떻게 달라질지 상상해보라. 바울은 이렇게 말했다. "네가 이것으로 형제를 깨우치면 그리스도의 선한 일꾼이 되어" (딤전 4;6).


모든 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다

우리가 배운 것을 전달하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과 하나님 나라의 성장 때문이다.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시기 전날 밤 예수님은 아버지에게 이렇게 보고하셨다.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 17;4). 예수님이 이 기도를 하셨을 때, 그분은 아직 우리 죄를 위해 죽지 않으셨었다. 그러면 예수님은 어떤 '' 을 완수하신 것일까? 이 상황에서 예수님은 속죄가 아닌 다른 것을 의미하셨다. 해답은 예수님의 기도 가운데 그 다음 스무 구절에 들어 있다( 17;6-26).

예수님은 아버지에게 당신이 지난 3년 동안 해오신 일을 말씀하셨다. 즉 제자들이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살도록 준비시키신 것이다. 예수님은 제자들이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게 도와주셨고(예배), 서로를 사랑하도록 가르치셨으며(교제), 그들이 성숙할 수 있도록 말씀을 주셨고(제자도), 섬기는 법을 보여주셨으며(사역),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도록 보내셨다(사명). 예수님은 목적이 이끄는 삶의 모범을 보여주셨고, 다른 사람들도 그러한 삶을 살도록 가르치셨다. 그것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 '' 이다.

오늘 하나님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그와 같은 일을 위해 부르신다. 하나님은 우리가 당신의 목적대로 살기를 원하실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살도록 돕기 원하신다. 하나님은 우리가 예수님을 사람들에게 소개하기를 바라신다. 그리고 그들을 하나님과 교제하게 하고, 성숙하게 도와주며, 섬길 곳을 찾아주고, 또 다른 사람들에게 다가가도록 보내기를 원하신다.

이것이 바로 목적이 이끄는 삶이다. 얼마를 살았든 상관없이 우리의 남은 삶은 생애 최고의 날들이 될 수 있고, 우리는 오늘부터 목적이 이끄는 삶을 시작할 수 있다.


````````````````````````````````````````````````````````````````````````````````````````````````````````````````````````````````````````````

DAY 39 내 삶의 목적에 대하여

생각할 점: 균형을 잡고 사는 사람들은 복을 받는다.
외울 말씀: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 것을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같이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같이 하여" ( 5;15).
삶으로 떠나는 질문: 내 삶에 대한 하나님의 다섯 가지 목적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이번 장에서 말한 네 가지 활동 가운데 무엇을 시작할 수 있는가?

````````````````````````````````````````````````````````````````````````````````````````````````````````````````````````````````````````````


39
Balancing Your Life

Live life with a due sense of responsibility,
not as those who do not know
the meaning of life but as those who do.
Ephesians 5:15 (Ph)

Don't let the errors of evil people
lead you down the wrong path
and make you lose your balance.
2 Peter 3:17 (CEV)


Blessed are the balanced; they shall outlast everyone.

One of the events in the summer Olympics is the pentathlon. It is composed of five events: pistol shooting, fencing, horseback riding, running, and swimming. The pentathlete's goal is to succeed in all five areas, not just one or two.

Your life is a pentathlon of five purposes, which you must keep in balance. These purposes were practiced by the first Christians in Acts 2, explained by Paul in Ephesians 4, and modeled by Jesus in John 17, but they are summarized in the Great Commandment and the Great Commission of Jesus. These two statements sum up what this book is all about-God's five purposes for your life:

1. "Love God with all your heart": You were planned for God's pleasure, so your purpose is to love God through worship.
2. "Love your neighbor as yourself': You were shaped for serving, so your purpose is to show love for others through ministry.
3. "Go and make disciples": You were made for a mission, so your purpose is to share God's message through evangelism.
4. "baptize them into . . .": You were formed for God's family, so your purpose is to identify with his church through fellowship.
5. "teach them to do all things ...": You were created to become like Christ, so your purpose is to grow to maturity through discipleship.

A great commitment to the Great Commandment and the Great Commission will make you a great Christian.

Keeping these five purposes in balance is not easy. We all tend to overemphasize the purposes we feel most passionate about and neglect the others. Churches do the same thing. But you can keep your life balanced and on track by joining a small group for accountability, by regularly evaluating your spiritual health, by recording your progress in a personal journal, and by passing on what you learn to others. These are four important activities for purpose-driven living. If you are serious about staying on track, you will need to develop these habits.

Talk it through with a spiritual partner or small group. The best way to internalize the principles in this book is to discuss them with others in a small-group setting. The Bible says, "As iron sharpens iron, so people can improve each other." We learn best in community. Our minds are sharpened and our convictions are deepened through conversation.

I strongly urge you to gather a small group of friends and form a Purpose-Driven Life Reading Group to review these chapters on a weekly basis. Discuss the implications and the applications of each chapter. Ask "So what?" and "What now?" What does this mean for me, my family, and our church? What am I going to do about it? Paul said, "Put into practice what you learned." In appendix 1, I have prepared a list of discussion questions for your small group or Sunday school class to use.

A small reading group provides many benefits that a book by itself cannot. You can give and receive feedback about what you're learning. You can discuss real-life examples. You can pray for, encourage, and support each other as you begin to live out these purposes. Remember, we are meant to grow together, not separately. The Bible says, "Encourage each other and give each other strength." After you have gone through this book together as a group, you might consider studying other purpose-driven life studies that are available for classes and groups (see appendix 2).

I also encourage you to do personal Bible study. I have footnoted over a thousand Scriptures used in this book for you to study in their context. Please read appendix 3, which explains why this book uses so many different translations and paraphrases. To keep these chapters to a size for daily reading, I was unable to explain the fascinating context of most of the verses used. But the Bible is intended to be studied by paragraphs, chapters, and even entire books. My book Personal Bible Study Methods can show you how to do inductive studies.

Give yourself a regular spiritual check-up. The best way to balance the five purposes in your life is to evaluate yourself periodically. God places a high value on the habit of self-evaluation. At least five times in Scripture we are told to test and examine our own spiritual health. The Bible says, "Test yourselves to make sure you are solid in the faith. Don't drift along taking everything for granted. Give yourselves regular checkups.... Test it out. If you fail the test, do something about it."

To maintain your physical health, you need regular check-ups with a doctor who can assess your vital signs-blood pressure, temperature, weight, and so on. For your spiritual health you need to regularly check the five vital signs of worship, fellowship, growth in character, ministry, and mission. Jeremiah advised, "Let's take a good look at the way we're living and reorder our lives under God."

At Saddleback Church we have developed a simple personal evaluation tool that has helped thousands of people stay on-purpose for God. If you would like a copy of this purpose-driven life spiritual health assessment, you can email me (see appendix 2). You will be amazed at how much this little tool will help you balance your life for health and growth. Paul urged, "Let your enthusiastic idea at the start be equaled by your realistic action now."

Write down your progress in a journal. The best way to reinforce your progress in fulfilling God's purposes for your life is to keep a spiritual journal. This is not a diary of events, but a record of the life lessons you don't want to forget. The Bible says, "It's crucial that we keep a firm grip on what we've heard so that we don't drift off." We remember what we record.

Writing helps clarify what God is doing in your life. Dawson Trotman used to say, "Thoughts disentangle themselves when they pass through your fingertips." The Bible has several examples of God telling people to keep a spiritual journal. It says, "At the LORD'S direction, Moses kept a written record of their progress." Aren't you glad Moses obeyed God's command to record Israel's spiritual journey? If he had been lazy, we would be robbed of the powerful life lessons of the Exodus.

While it's unlikely that your spiritual journal will be as widely read as Moses' was, yours is still important. The New International Version says, "Moses recorded the stages in their journey.' Your life is a journey, and a journey deserves a journal. I hope you will write about the stages of your spiritual journey in living a purpose-driven life.

Don't just write down the pleasant things. As David did, record your doubts, fears, and struggles with God. Our greatest lessons come out of pain, and the Bible says God keeps a record of our tears. Whenever problems occur, remember that God uses them to fulfill all five purposes in your life: Problems force you to focus on God, draw you closer to others in fellowship, build Christ-like character, provide you with a ministry, and give you a testimony. Every problem is purpose-driven.

In the middle of a painful experience, the psalmist wrote, "Write down for the coming generation what the LORD has done, so that people not yet born will praise him." You owe it to future generations to preserve the testimony of how God helped you fulfill his purposes on earth. It is a witness that will continue to speak long after you're in heaven.

Pass on what you know to others. If you want to keep growing, the best way to learn more is to pass on what you have already learned. Proverbs tells us, "The one who blesses others is abundantly blessed; those who help others are helped." Those who pass along insights get more from God.

Now that you understand the purpose of life, it is your responsibility to carry the message to others. God is calling you to be his messenger. Paul said, "Now I want you to tell these same things to followers who can be trusted to tell others." In this book I have passed on to you what others taught me about the purpose of life; now it's your duty to pass that on to others.

You probably know hundreds of people who do not know the purpose of life. Share these truths with your children, your friends, your neighbors, and those you work with. If you give this book to a friend, add your personal note on the dedication page.

The more you know, the more God expects you to use that knowledge to help others. James said, "Anyone who knows the right thing to do, but does not do it, is sinning.' Knowledge increases responsibility. But passing along the purpose of life is more than an obligation; it's one of life's greatest privileges. Imagine how different the world would be if everyone knew their purpose. Paul said, "If you teach these things to other followers, you will be a good servant of Christ Jesus."

IT'S ALL FOR GOD'S GLORY

The reason we pass on what we learn is for the glory of God and the growth of his kingdom. The night before he was crucified, Jesus reported to his Father, "I have brought you glory on earth by completing the work you gave me to do. 116 When Jesus prayed these words, he had not yet died for our sins, so what "work" had he completed? In this instance he was referring to something other than the atonement. The answer lies in what he said in the next twenty verses of his prayer."

Jesus told his Father what he had been doing for the last three years: preparing his disciples to live for God's purposes. He helped them to know and love God (worship), taught them to love each other (fellowship), gave them the Word so they could grow to maturity (discipleship), showed them how to serve (ministry), and sent them out to tell others (mission). Jesus modeled a purpose-driven life, and he taught others how to live it, too. That was the "work" that brought glory to God.

Today God calls each of us to the same work. Not only does he want us to live out his purposes, he also wants us to help others do the same. God wants us to introduce people to Christ, bring them into his fellowship, help them grow to maturity and discover their place of service, and then send them out to reach others, too.

This is what purpose-driven living is all about. Regardless of your age, the rest of your life can be the best of your life, and you can start living on purpose today.


DAY THIRTY-NINE THINKING ABOUT MY PURPOSE

Point to Ponder: Blessed are the balanced.
Verse to Remember: "Live life with a due sense of responsibility, not as those who do not know the meaning of life but as those who do." Ephesians 5:15 (Ph)
Question to Consider: Which of the four activities will I begin in order to stay on track and balance God's five purposes for my life?<?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2-04-10 07:04:25 자유게시판에서 복사 됨]

댓글목록

profile_image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no_profile 이아브라함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위대한 사명(The Great Commission)과 위대한 명령(The Great Commandment)를 통해서 분명히 말씀해 주신 다섯가지 목적을 가지고 영적 5종경기를 끝날까지 성공적으로 이루어 내기를 결단합니다.

이를 위해서 효율적인 방법론 4가지를 배웠습니다.
철저하게 적용함으로서 영적 수확을 거두어야하겠습니다.

지난 40일을 한결같이 달려온 우리 모두는 할 수 있습니다.

profile_image

한순홍님의 댓글

no_profile 한순홍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위대한 지상대명령(마태 22:37-40)과 지상대사명(마태 28:19-20)을 통해서
제게 주어진 삶의 5종 경기를 균형있게 잘 이루어내야 하겠습니다.

1.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라 (예배, Worship)
2.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사역, Ministry)
3.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라 (전도, Evangelism)
4.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라 (교제, Fellowship)
5.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제자도, Discipleship)

이를 이루기 위한 4가지 활동습관:
1. 소그룹 참여
2. 영적 자기 평가 및 점검
3. 영적 일기 및 간증 기록
4. 배워서 아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

profile_image

박천민님의 댓글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균형있는 목적이 이끄는 삶을 살기위해서 필요한 네가지 습관

영적인 동역자나 소그룹에게 이야기하라
영적인 정기 검진을 받으라
자신의 발전 과정을 일기에 적으라
아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라

각각의 요소들이 너무 중요하다. 이 중의 어떤 것들은 나 혼자의 결단과 생각만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는 일이요, 어떤 요소들은 순전히 나의 순종여부에 달려있는 것이다. 순전히 내 자신의 순종여부에 달려있는 것 중에 하나가, 영적일기 혹은 기도노트를 쓰는 것이다. 영적인 일기에 관해서는 그 중요성을 충분히 강조할 수가 없을 정도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것은 내 자신 스스로에게 말하는 것이지만, 기록하지 않는 신앙생활이야말로 무책임하고 중언부언하는 신앙을 자초할 수 밖에 없는 게으른 신앙의 증거이다. (물론 예수님 당시는 노트나 필기도구가 없었다는 것을 잘 인식하면서 하는 말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성경전체를 외우듯이 저들의 신앙여정을 기억하는 책임있는 신앙생활을 했다고 믿는다).

나의 회개가 진실 된 것이었다면, 나의 결단과 나의 감사와 깨달음과 나의 간구가 진실된 것이었다면, 그리고 내가 전도할 대상과 양육할 대상을 심각하게 생각한다면, 그리고 사랑하는 성도들 한 사람 한사람을 위한 소원과 기도 그리고 가족들을 위한 소원과 기도가 중요한 것이라면, 더 더욱 이런 모든 내용들이 나의 귀하신 주님과의 대화내용속에 포함되어있는 것이라면, 그 것이 기록되어야하지 않겠는가?

얼마나 수많은 감사와 결단과 깨달음과 회개와 간구와 전도대상과 양육대상 (화해대상)들을 향한 성령님의 말씀을 내가 기록치 않으므로 나로 하여금 무책임한 신앙생활을 하게하는가?

오늘 레슨에서 배운대로 도슨 트로트만(Dawson Trotman)은 "생각들이 손끝을 거치면 서로 엉켜 있던 것이 풀린다"  우리는 기록할 생각조차 하지 않으므로 우리들의 생각과 기도와 계획과 결단과 간구와 회개는 풀리지 않은채로 엉켜져있다.  그리고 곧 그나마 우리의 기억에서 사라지곤한다.

찬양과 감사로 주님 앞에 나아가는 것이라면  그리고 그 찬양과 감사가 영원토록 기억되기를 원하는 것이 예배자의 마땅한 자세가 아닐까?  기도 가운데 드려지는 주님과의 아름답고 중요한 대화를 기록함 여부가 우리의 예배의 삶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성도들에 대한 사랑은 어떠한가? 나의 기도가 성도들에게 베풀수 있는 가장 귀하고 중요한 사랑의 방법이라면, 그리고 그들을 위한 간구가 중요한 것이라면 그 내용들이 기록되고 기억되어져야하지 않을까?

섬김, 전도, 그리스도를 닮는 일에 대한 모든 성령님의 인도하심과 생각들이, 나의 손끝을 거지치 않고 기록되지 않으므로 안개처럼 사라지곤한다. 내가 이름 석자 연락처 몇자를 기록치 않아 결국 그 영혼이 복음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박탈한 경험은 없는가?

기도노트를 잘 기록하게하는 것이 바로 제자훈련이라는 확신을 갖게된것이 상당히 오래전 일이다.  그러나, 제대로 실천을 못했다. 목적이 이끄는 삶의 여러 레슨과 오늘 레슨을 통하여 다시 기억나게하시고 다시 기도노트에 대한 도전을 갖게하신 주님께 감사드린다.

Total 68건 1 페이지
  • RSS
목적이 이끄는 삶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68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407 04-28
67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314 04-24
66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358 04-24
65 no_profile 노요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4119 04-04
열람중 no_profile 노요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715 04-03
63 no_profile 노요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952 04-02
62 no_profile 노요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760 04-02
61 no_profile 노요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704 04-01
60 no_profile 노요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711 03-30
59 no_profile 노요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393 03-29
58 no_profile 노요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993 03-28
57 no_profile 노요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013 03-27
56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737 03-27
55 no_profile 노요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833 03-25
54 no_profile 노요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609 03-24

검색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585
어제
1,471
최대
13,037
전체
1,869,248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