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몬 구원의 계획 (유성국 목사)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bible2.jpg
자유 게시판

 

몰몬 구원의 계획 (유성국 목사)

페이지 정보

본문

몰몬 구원의 계획

 

안녕하십니까?  Gospel To All 에 유성국 목사입니다.  우리 하나님의 소원은 한 영혼이 구원을 받는것입니다. 저는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원합니다.  몰몬도, 여호와의 증인도, 무슬림도, 불교인도, 힌두인도 모두 구원 받기를 원합니다.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몰몬이 어떻게 구원을 받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스천이 믿는 구원과는 너무나 다른것을 볼 수 있을것입니다.  

 

몰몬의 구원의 계획은 세 가지 질문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

우리는 이곳에 왜 있는가?

우리는 죽은 후 어디로 갈 것인가?

 

우리는 어디서 왔는가?

우주의 어느 곳에 콜랍이라는 별이 있습니다. 그 별에 행성이 있는데 그곳에 하나님이 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은 엘로힘입니다.  몰몬은 하나님을 하나님 아버지라 부릅니다. 하나님 아버지에게는 그의 아내인 하나님 어머니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아버지와 어머니의 성관계를 통하여 낳듯이 하나님 아버지와 하나님 어머니도 성관계를 통하여 수억의 영의 자녀를 낳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와 하나님 어머니의 첫 영의 아들은 예수이고 둘째 아들은 루시퍼입니다. 그러므로, 몰몬의 예수와 루시퍼는 형제입니다.  이 땅에 태어난 모든 사람도 하나님 아버지와 하나님 어머니의 사이에서 낳습니다.  우리는 모두 예수의 형제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그가 하나님이 된 것 같이 하나님이 되길 원하였습니다. 하나님이 이 땅의 사람을 하나님으로 만들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어느 날 하나님 아버지가 카운슬을 부릅니다. 하나님이 그의 영의 자녀를 향한 구원의 계획을 카운슬에게 말합니다. 예수 자신이 이 땅의 사람을 구할 구세주 되길 원하였습니다. 예수는 이땅의 모든 사람이 스스로 선택 의지 free agency을 가지기를 원하였습니다.  

하지만 루시퍼는 다른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내가 구세주가 되면 어떤 사람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아닌 강압적으로 그의 뜻을 따르게 하겠다.”  

 

하나님 아버지는 예수를 이 땅의 구세주로 택하였습니다.  그러자 루시퍼는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에 반기를 듣고 대항하였습니다.    하늘에서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영의 자녀 삼 분의 일이 루시퍼를 좇았습니다. 루시퍼는 전쟁에서 패하였습니다. 루시퍼와 그를 따르는 자들은 전쟁에서 패하여 하나님에게 저주를 받아 이 땅으로 내쫓김을 당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저주를 받은 그들은 살과 뼈가 있는 몸을 영영히 갖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계속 영으로 존재합니다. 루시퍼는 사탄이 되었고 그의 추종자들은 귀신이 되었습니다. 

 

하늘에서의 전쟁 때 중립을 지킨 자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예수의 편에서 싸우지도 않고 루시퍼의 편에서 싸우지도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그들 또한 저주하여 이 땅에서 제사장이 되거나 성전에 가는 것을 금하였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표시하였는데 그 표시는 검은 살결입니다. 몰몬은 1978년까지 흑인이 제사장이 되는 것을 금지하였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어떻게 살아야 하나?

첫째 이야기는 전세의 이야기였고 이 section에서는 이 땅에서의 삶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땅에 사는 모든 사람은 전세에 하늘에 살다가 이땅으로 온 것입니다. 우리가 이 땅에 왔다는 것은 곧 전세에 올바른 결정을 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하나님이 되는 구원의 계획에 이미 많은 발전을 이룬것입니다.   

 

왜 우린 이 땅에 왜 사나요?  이 땅에서 여러 시험을 받게 되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이 되어가는 과정을 가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되어 가는 과정 가운데 여러 시험을 받는 것입니다. 이   땅에서 어떤 과정을 잘 마쳐야 천국에 가고 또한 하나님이 될 수 있나요?   여기에 이땅에서 몰몬이 반듯이 지켜야 할 중요한 몇 가지를 요약하여 적어봅니다.      

 

 

몸 

몸이 반듯이 있어야 합니다. 전세에 살다가 이 땅에 온 것은 육체 곧 몸을 받기 위함입니다. 몸이 왜 중요합니까?  누구든지 몸이 없이는 하나님이 될 수 없습니다. No body means no exaltation.      

 

이 땅에서는 죄를 지어야 합니다. 그런데 감사한 것은 이미 아담이 먼저 죄를 지었습니다.  이 땅에서 많은 죄를 질 수 있지만 몰몬은 믿음으로 죄를 짓지 않고 모든 상황에서 시험을 이겨내야 합니다. 

 

믿음 

우리는 예수를 믿어야 합니다. 그러나 크리스천이 믿는 예수와 몰몬이 믿는 예수는 다릅니다. 몰몬의 예수와 루시퍼가 형제라고 믿습니다. 몰몬 예수는 미국에와 복음을 전하였습니다.  몰몬 예수님 선지자 요셉에게 환상 중에 나타났습니다.  

    

회개

몰몬은 이 땅에서 온전히 되는 것을 강조합니다.  이 땅의 모든 시험을 이겨 온전히 되는 것을 뜻합니다.  Perfection.  

 

모르나이서 10:32

참으로 그리스도에게로 나아와, 그의 안에서 온전하게 되고, 모든 경건하지 아니한 것을 거부하라. 너희가 만일 모든 경건하지 아니한 것을 거부하고, 너희의 능력과 생각과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할 것 같으면, 그러면 그의 은혜가 너희에게 족하니, 그의 은혜로 너희가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하게 될지라, 또 만일 하나님의 은혜로 너희가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하면, 너희가 결단코 하나님의 권능을 부인할 수 없으리로다.

 

침례

모든 몰몬은 성전에서 침례를 받아야 합니다.

 

이 외에 아랫것을 지켜야 합니다. 

 

카페인 드링크를 마시면 안 됩니다. 

십일조를 내야 합니다. 

몰몬 속옷을 항상 입어야 합니다. 

성전에서 결혼을 해야 합니다.

남자는 멜기세덱 제사장이 되어야 합니다.   

 

 

몰몬은 하나님이 되기 위하여는 위의 모든 것을 지켜 행하여 온전함을 이루어야 합니다.  

 

니파이후서 25:23

이는 우리가 우리의 자손과 또한 우리의 형제들을 설득하여, 그리스도를 믿게 하고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부지런히 수고하여 기록함이니, 이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 후에 우리가 구원받는 것이 은혜에 의한 것임을 우리가 앎이라.

 

우리 크리스천은 오직 은혜로 구원을 받지만 몰몬은 모든 행위를 온전히 한 후에야 하나님의 은혜가 따릅니다.  그러므로, 크리스천은 오직 은혜의 구원이지만 몰몬은 행위의 구원입니다.  

 

Be perfect!  

 

몰몬은 모든 행위를 온전히 이룬 후에야 구원을 받을 수 있는데 과연 이 땅에서 모든 행위를 온전히 이룬 사람이 있을까요?     

 

The Mormon Gospel is the impossible Gospel. 

 

 

우리는 죽은 후 어디로 가나?

 

세 번째는 우리가 이 땅에 삶을 마치면 어디로 가는가입니다.  참 중요합니다. 

몰몬은 우리가 죽는 즉시로 영의 세계 spirit world 에 간다고 말합니다. 

 

파라다이스와 영적 감옥 (Spirit Prison)

 

이 세상에서 모든 시험을 이겨 온전한 삶을 산 모든 몰몬은 즉시로 파라다이스로 갑니다.  온전한 삶을 살지 못한 나머지는 모두 영의 감옥 Spirit Prison으로 갑니다.   

 

파라다이스에서 온 선교사들은 영의 감옥을 방문하여 진리를 증거합니다.  물론 영적 감옥에 있는 사람들은 이미 죽어서 몸은 없지만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 땅에 있는 몰몬이 그들을 위하여 침례도 대신하여 주고 또한 결혼도 대신하여 줍니다.    

 

파라다이스에서 천국으로

 

몰몬 교리에 따르면 극소수의 사람만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천국에 갑니다. 크리스천은 천국하면 하나님이 계신 곳 입니다. 하나님이 계신 곳은 오직 한곳입니다.  몰론은 천국을 믿지만 하나의 천국이 아니라 세종류의 천국을 믿습니다. 천국은 천국인데 세 천국 모두 각각 영광이 다릅니다.  

 

그들은 고린도전서 15장을 인용하여 3 천국을 말합니다. 

 

해의 왕국  Celestial Kingdom

달의 왕국  Terrestrial Kingdom 

별의 왕국  Telestial Kingdom

  

해의 왕국  Celestial Kingdom

이곳이 가장 높은 천국입니다. 모든 몰몬이 가기를 원하는 곳입니다. 이곳에 하나님 아버지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몰몬은 하나님이 됩니다. 

 

달의 왕국  Terrestrial Kingdom 

여기는 넓은 길입니다. 대부분의 모든 사람이 가는 곳입니다. 크리스천으로서 예수님을 믿지만 몰몬 복음을 받아드리지 않은 사람 모두 이곳으로 갑니다.  

 

별의 왕국  Telestial Kingdom

세 번째 천국은 행실이 좋지 않은 사람이 가는 곳입니다. 세 천국 중에 가장 낮은 곳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고통이 있는 지옥과 같은 곳이 아닙니다.  이곳도 좋은 곳입니다.

 

가장 낮은  별의 왕국조차 엄청난 영광이 있다면 해의 왕국에는 얼마나 더 큰 영광이 있겠어요! 그러나 사실상은 해의 왕국이 아니라면 큰 실망입니다. 몰몬의 목표는 하나님이 되는 것인데 영원토록 그 소망 없이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깥 어두운 곳 

이 땅에 태어나는 사람 중 바깥 어두운 곳 Outer Darkness에 가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몰몬 선지자인 요셉 스미스를 믿었다가 그를 배척하는 자들은 바깥 어두운 곳으로 가게 됩니다.  

 

크리스천의 구원의 계획

 

하나님

하나님은 한 분이시며 그분만이 오직 하나님 됩니다. 이 우주 어느 곳에도 하나님 외에 다른 하나님은 없습니다.  또한 어느 누구도 하나님이 될 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하나님 어머니도 없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와 하나님 어머니와의 [성]관계를 통한 영의 자녀도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 한 분만 있을 뿐입니다.  

이사야 43:10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로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이 없었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으리라 

 

하나님이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왜 하나님을 모를까요?  그 이유는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기 때문입니다.  

 

로마서 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우리의 죄로 인하여 하나님과 관계가 끊어졌습니다.  하나님의 긍휼이 아니었으면 우리는 모두 지옥으로 갈 수밖에 없습니다.  

 

예수 

하나님은 우리를 죄에서 구하기 위하여 예수님을 이 땅으로 보내셨습니다.  

 

예수님은 누구인가요?  예수님은 하나님아버지와 하나님 어머니 사이에서 난 영의 자녀가 아닙니다.  예수님은 피조물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루시퍼와 형제가 아닙니다.   

 

예수님은 본래 하나님인데 죄지은 사람을 구하기 위하여 이 땅에 사람으로 오신 것입니다.  

요한복음 1:1, 1:14

1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

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이 땅에서 완벽한 삶 곧 온전한 삶을 사셨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죄를 짊어지고 십자가에서 죽임을 당하였습니다.  

요한복음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무엇을 해야 하나요? 

예수님을 주시요 구원자로 믿어야 합니다.

우리는 행위가 아닌 오직 은혜로 구원을 받습니다. 자신의 행위로 구원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에베소서 2:8-9

8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9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다시 한번 성경을 읽어볼까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몰몬은 어떻게 구원을 받지요?  

 

몰몬은 우리가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는 하지만 하나님의 은혜는 사람이 할 수 있는 모든 행위를 다한 후에야 주어지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니파이 후서 25:33 

이는 우리가 우리의 자손과 또한 우리의 형제들을 설득하여, 그 리스도를 믿게 하고 하나님과 화목 하게 하려 부지런히 수고하여 기록 함이니, 이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 후에 우리가 구원받는 것이 은혜에 의한 것임을 우리가 앎이라

 

 

몰몬 변증가 막 캐어스는 이렇게 정리합니다, “기독교에서는 예수님의 온전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우리에게 구원을 주지만 몰몬교에서는 하나님이 구원의 계획을 우리에게 주시고 우리에게 온전함을 요구합니다.”   

 

몰몬 여러분, 예수님을 꼭 믿으시기 바랍니다. 성경의 예수님을 꼭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몰몬의 구원의 계획과 성경의 구원의 계획과는 전혀 동일하지 않습니다.  완전히 다릅니다. 조금도 비슷함이 없습니다.  

 

성경에는 하나님 어머니가 없습니다. 

성경에는 전세가 없습니다.

성경에는 예수님이 피조물이 아닙니다.

성경에는 예수님과 루시퍼가 한 형제가 아닙니다. 

성경은 세 천국을 말하지 않습니다. 

성경에는 사람이 결코 하나님이 될 수 없습니다. 

 

몰몬의 구원의 계획을 따르면 반듯이 멸망합니다.  반듯이 지옥갑니다. 몰몬의 예수님은 성경의 예수님이 아닙니다.  몰몬에서 가르치는 예수님이 아니라 성경에 있는 예수님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사도행전 16:31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집에 구원을 얻으리라.  

 

몰몬에게 복음을 전하도록 합시다. 이 동영상을 몰몬과 함께 보시기를 바랍니다. 각 교회의 목사님들에게 보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자료는 저의 웹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www.gospeltoall.com

 

저에게 연락 주시려면 

Samyoo2024@gmail.com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040건 1 페이지
  • RSS
자유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no_profile 최고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837 09-29
7039 no_profile 최고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63 02-11
7038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5 05-26
7037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323 04-15
7036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373 04-14
7035 no_profile 최고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56 04-13
7034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94 01-19
7033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24 01-14
7032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66 12-27
7031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21 08-02
열람중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32 07-24
7029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19 07-20
7028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11 05-11
7027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770 04-19
7026 no_profile 박천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39 04-19

검색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256
어제
1,646
최대
13,037
전체
1,864,800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