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심사
페이지 정보
본문
만일 예수가 새 단체를 조직하기 위해서 그 간부 요원으로 열두제자를 뽑고 경영컨설팅 회사에 그들의 자격심사를 의뢰했다면 아마도 아래와 같은 회답을 받았을 것이다.
나사렛 요셉의 아들 예수 귀하..
귀하가 의뢰한 12명의 이력서를 검토하고 심리 테스트와 직업 적성검사의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그들은 귀하가 계획하고 있는 새 단체의 간부로는 부적합합니다. 낮은 학력과 경험 부족 뿐만 아니라 단체 개념이 없고 협조정신이 빈약하여 경영관리자로서의 자격이 부족합니다.
시몬 베드로는 정서적 안정성 결여 되어 있고 성격도 너무 과격한 편이고, 안드레는 한마디로 무능력자 입니다. 다른 사람을 지도할 재목이 되지 못합니다. 세베데의 이들 야고보와 요한 형제는 회사의 이익을 제처놓고 개인의 이익을 추구할 사람들입니다.
도마는 매사에 부정적이고 의문뿐이며 일의 추진력이 없습니다. 마태도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는 무슨 짓이든 할 수 있는 사람이며,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와 다대오는 사회혁명을 노리는 과격한 성격을 지니고 있어 귀하가 생각하는 온건한 집단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귀하가 추천한 사람 12명 중 긍정적인 답변을 드릴수 있는 유자격자는 가롯 유다 한명 뿐입니다. 그는 능력과 가능성이 있고 사회지식도 풍부하고 예민한 실업인의 감각과 판단력이 있습니다. 사교성도 있어 상류 권력층과의 접촉도 원활할 인물입니다. 강한 동기와 의욕에 차 잇습니다.
따라서 본사는 유다 한명만 추천하고 남은 요원들은 다른 사람 중에서 찾아 보실 것을 권고합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 이전글귀가 어두우신 할머니 10.09.24
- 다음글뒤에서 봐도 사모님은 예쁘다 10.09.24